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서울 소고기 맛집(한우 맛집)

by 렛츠그릿 2021. 3. 13.
반응형

석신한우 위치

최근에 갔던 서울 소고기 맛집을 추천을 해드리려고 해요. 진짜 일단 적극 추천을 드리는 이유를 오늘 낱낱이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일단 이름은 석신 한우입니다. 위치는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마장역에서 내려서 오시는 게 가장 가까울 것 같아요! 왕십리역에서 내리시면 5번 출구로 나오셔서 성동 02번 버스를 타고 오시는 게 빠르답니다~

석신한우 이동 동선

위와 같이 역에서 내려서 4분 도보로 걸은 후 6분 정도 성동 02 버스를 타고 6개 정류장을 이동! 청계 장원아파트에서 하차를 하셔서 6분 정도 도보로 걸어주시면 됩니다. 제가 갔던 서울 소고기 맛집 이름은 석신 한우이고 어떤 모습인지 사진과 글로 조금씩 보여드릴 테니 아래로 쭉 내려주시면 됩니다! 서울 한우 맛집 소개 시작!

석신한우 간판

석신 한우 간판은 이렇게 생겼고 1987년부터 있었다고 하니 제가 살아온 날보다 더 오래됐답니다.. 와우.. 저는 석신 한우에서 처음 본 광경이 있었는데 바로 wet aging & water aging이었어요. 이게 무슨 과정인지 찾아봤습니다! 육류를 숙성방식 중 하나인 water aging은 진공 포장 고기를 저온의 물속에서 일정 기간 동안 담가 두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워터 에이징 방식으로 숙성한 육류는 수분 증발이 적어 육즙이 더 촉촉하며,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워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서 더 맛있다고 합니다!

석신한우 습식숙성

wet againg이란 뜻은 습식숙성이라는 의미였어요. 습식 숙성이란 석신 한우에서 써놓길, 4도씨 이하의 저온 숙성이고 숙성기간은 30일 이상으로 하여 육즙과 식감, 풍미를 증대시키는 방법이에요~ 고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육즙인데 육즙을 보존하고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아래의 water aging 사진들 아래에서 참고해주세요 신기해요 ㅋㅋㅋ

저희는 오늘은 water againg 한우말고 습식 숙성한우를 골랐어요. 다음에는 water aging 된 한우를 먹어보겠다고 다짐을 하며 빨간 저온 숙성되고 있던 습식 숙성한우를 선택했답니다! 아래와 같이 1++한우... 제 기억에서는 인지하고 먹은 소고기 중에서 가장 좋은 소고기가 아니었을까 감히 예상해봅니다~ ㅎㅎ 마블링이.... 후.....

석신 한우에서 저희가 고른 한우 특선 b(냉장) 외에 한우 특선 a과 한우 등심도 각각 포장해서 팔리고 있었어요~ 좋은 고기다 보니까 가격이 확실히 있긴 했는데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1,034g에 165,330원에 구매를 했답니다! 좋은 고기는 날마다 오는 게 아니니까 큰마음먹고 구매를 했으니 가격 참고해주세요~

고기의 부위와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요. 한우 아래 등심(냉장의 경우는) 302g에 45,300원에 판매되고 있었고요! 석신 한우 특선 a(냉장)은 622g에 93,300원에 판매되고 있었답니다. 우리는 그렇게 고기를 구매하고 고추냉이를 추가로 서비스를 받아서 한우타운 정육식당으로 이동을 했어요. 가계에서 정말 가까우니 사장님한테 위치 물어보고 이동해주세요~

석신한우에서 이동가능한 한우타운 정육식당

구매했던 고기를 소중히 들고 정육식당으로 이동을 했답니다. 식당은 아래 사진들을 참고해주시고 주차권은 고깃집에서 받아오시라고 하네요 ㅋㅋ! 테이블 비용은 4명 좌석은 20,000원(1인당 5,000원 꼴)이고 6인석은 30,000원이니 참고해주세요! 좀 더 내부 사진을 보여드리자면 아래와 같아요~

정육식당 내부모습

이런 모습이고 저희는 일부러 일찍 갔는데 사람이 많지는 않았거든요! 그런데 7시 넘어가니까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시끌벅적해졌답니다. 우리는 그래서 얼른 먹고 이동을 했었지요 ㅎㅎ석쇠 교체 비용은 추가 요금이 1,000원이라고 쓰여있긴 한데 저희는 해당사항이 없었네요! 내부 전경 살펴보세요!

석신한우 육회

한우 외에 육회도 22,820원 냉장으로 하나 구매를 해서 갔어요 ㅋㅋ 육회도 정말 당겼으니까요! 이 육회 역시 1++ 육회로 326g이었고 4명이서 큰 거 세트 하나 육회 하나 먹으니까 은근히 배가 찼었답니다! 그 외에 차돌 된장찌개와 밥도 반공기를 먹었다는 것은 참고하세요! 서울 한우 맛집이라고 해서 간 곳 중 비주얼은 가장 좋았어요ㅋㅋ

육회는 생각해보니까 일하시는 분에게 세팅을 부탁하니 5,000원을 추가로 받으시더라고요. 정말 뭘 하든 돈이네요 ㅋㅋㅋ 아까 불판 교체도 그렇고.. ㅎㅎ 여하튼 맛난 육회의 모습 감상해주세요! 이제는 소고기 모습으로 넘어갈 예정이거든요! 서울 소고기 맛집이 이곳이라고 생각한 이유 본격적으로 갑니다!

가장 맛있다고 추천 맛은 고기를 먼저 올렸어요. 마블링 보니까 괜히 한우 맛집이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보기 좋았답니다. 물론 저는 잘 볼 줄은 모르지만요 ㅋㅋㅋㅋ 일단 굵은소금을 찍어서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고, 어떻게 표현을 해드려야 할지 모르겠네요! 그냥 입에서 녹는 느낌이 어떤 것인지 조금은 알겠다? 이 정도였어요

부챗살도 진짜 맛있었어요. 감히 말씀드리건대 과장이 아니라 ㅋㅋㅋㅋ 살면서 먹어본 소고기 중에서 1등이었답니다 물론 지금까지 말이죠! 한우 맛집 하면 이곳이 생각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른 부위들도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적극 추천드리는 것 같아요! 내돈 내산이니 걱정은 노노 하세요~!!

아까 말씀드렸듯 저희는 차돌 된장찌개에 밥 2개를 추가하여 술 한잔을 먹었는데요. 아 그리고 물냉면도 먹었네요 생각해보니깤ㅋㅋㅋㅋㅋ 많이 먹었네요! 가격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고 메뉴도 드시고 싶으신 게 있으시다면 미리 생각해보고 가시는 것도 좋겠어요! 소고기 맛집이기도 하지만 찌개도 맛있었거든요! 술 가격도 참고해주세요~ㅎㅎ

서울 소고기 맛집으로 석신 한우 외에 마장동에 있는 다른 소고기집들도 이러한 맛이 날까에 대해서 굉장히 궁금해졌어요. 한우 맛집들을 찾아서 조만간 다시 맛집투어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소고기 한우 맛집을 찾으실 때 한번쯤 고려해보셨으면 좋겠어서 서울 한우 맛집 석신한우 추천드려요! (어떤 광고 전혀 없는 내돈 내산입니다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