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풀체인지 된 2020 아반떼(올 뉴 아반떼), 판매량은?

by 렛츠그릿 2020. 7. 5.
반응형

현대자동차는 올 뉴 아반떼

티저를 3월에 공개하며 4월에 출시를 한 바 있다.

2015년에 6세대 아반떼가 출시된 이후 5년 만에 굉장히 큰 변화를 예고하였으며

그 결과물을 확인한 소비자들 또한 많은 놀라움을 느꼈을 것이다.

3세대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아반떼는

충돌 안전성, 소음, 파워트레인, 연비, 승차감, 진동 등 모두 업그레이드됐다.

 

 

 

 

아반떼는 최상위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는

17인치 알로이 휠, 선루프를 제외,

모든 첨단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가 돼있으므로

풀 옵션을 원하는 분들은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선택!

가격은 2,392만 원이다.

(선루프 및 17인치 알로이 휠 포함 가격 : 2,477만 원)

 

 

 

첨단 기능들을 좀 더 알아보면,

1. 집, 회사 등 등록이 된 목적지로 이동을 할 때 차량 위치를 자동 공유한다

( 내 차 위치 공유 )

2.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을 작동하면 블루투스 기기 두 개를 동시에 연결 가능하다

( 블루투스 멀티 커넥션 )

3. 전방을 주시하면서 자연어 기반 음성으로 공조를 작동할 수 있다

( 서버 기반 음성인식 차량 제어 )

4. 운전자의 스마트폰 내 위치 정보를 연동해 운전자가 차에서 내린 뒤

   최종 목적지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해준다

( 최종 목적지 안내 )

 

 

 

+a : 휠베이스가 기존 대비 20mm 커져서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 확보!!!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와서, 아반떼 판매량은 현재 어떤가?

아래 사진을 보면 2020년 6월의 국내 자동차 판매대수는 아반떼가 3위이다.

1위는 그랜저, 2위가 쏘렌토, 4위가 K5, 5위가 소나타로 나타났다.

 

현대자동차 :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7.2% 국내 판매량 증가! (해외 34.2% 감소)

기아자동차 :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1.5% 국내판매량 증가 ! (해외 23.8% 감소)

 

국내 6월 자동차 내수 판매를 봤을 때,

코로나로 인하여 해외 수출이 힘든 상황에서도 국내 시장을 집중하여

어느 정도 매출을 보전하는 상황이다.

 

 

출처 : http://www.consumuch.com/news/articleView.html?idxno=49612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아반떼가

결론적으로4년 만에 월 1만 대 판매를 기록을 한 것.

디자인이 굉장히 미래지향적으로 바뀌며 2030 세대와 젊은 여성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자동차의 아반떼는 지난달(2020년 6월) 판매 실적을 확인해봤을 때

전년 동기(2019년 6월) 대비 92.3%의 판매 성장을 보였다.

과거로 돌아가 보면 현대자동차의 대표 차량이었던 아반떼는

2010년부터 2012년 10만 대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금 생각해보니 굉장하다 ㅋㅋㅋ!!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발전이 느껴지는 현대 아반떼.

판매량이 보여주듯 많은 사람들도 아반떼의 매력에 반응하고 있으며

이는 현대자동차의 효자품목인 아반떼의 위상을 높여주고 있다.

 

또한, 안전성 측면에서 조금 얘기를 해보면..

전방 충돌 방지 보조 / 차로 유지 보조 / 차로이탈 방지 보조

차로이탈 경고 / 운전자 주의 경고 / 하이빔 보조

이 모든 것이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돼서

안전에 굉장한 노력을 한 듯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입체적인 외관과 운전자 중심의 구조로 재설계된 아반떼,

앞으로도 이 명성을 꾸준하게 이어가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