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부동산정보

[3기신도시] 고양창릉신도시(사전청약,자격요건,청약조건)

by 렛츠그릿 2020. 9. 30.
반응형

고양신도시, 창릉 신도시, 고양 창릉 신도시

 

고양 창릉 신도시에대해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면적은 약 246만평으로 굉장히 큰 규모의 단지가 들어올 예정이고 시행사는 경기도, 한국 토지주택공사(3기 신도시 홈페이지 기준)입니다. 위의 고양창릉신도시 위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서울과 굉장히 근접하고 근처 지하철역을 보면 화전역, 강매역, 연신내역이 비교적 근처에 있습니다. 물론 3기신도시 대부분 서울과 굉장히 근접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고양 창릉 신도시에 들어올 예상 가구수는 38,000호입니다.

 

 

 

고양 창릉 신도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사전청약의 자격요건을 미리 파악해야합니다.

일단은 무주택세대 구성원, 입주자 저축 가입, 해당 지역 거주 요건을 갖춰야 합니다. 또한 특별공급은 공급유형에 따라 별도 요건을 추가로 충족을 해야 하는데요. 특별공급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신혼부부, 다자녀, 노부모 부양, 생애최초 등의 유형이 있고 현재 청약제도와 동일한 요건을 적용이 됩니다. 만약사전청약 시 충족된 소득요건이 본청약 시점에는 초과하는 경우는 사전청약 당첨 이후 추가로 심사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일단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혼인기간이 7년 이내, 예비 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 중에서 소득요건 등을 충족하면 청약이 가능합니다. 생애최초 특별공급세대에 속한 모든 자가 과거 주택소유사실이 없어야 하며, 5년 이상 소득세 납부, 소득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다자녀가구 특별공급은 미성년 자녀(태아를 포함한다)가 3명 이상인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소득 등 요건 충족 시 가능합니다. 노부모 부양 특별공급65세 이상 직계존속을 3년 이상 계속 부양해야 하며, 무주택 세대주로 자산, 소득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사전청약이 가능합니다. 사전청약은 고양 창릉 신도시의 경우 2021년 11월~12월, 2022년에 진행이 될 예정이지만 추진과정에서 변동 가능성은 있습니다.

 

 

 

고양 창릉 신도시는 21년도 상반기에 보상공고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렇듯 서울과의 근접성, 높은 시세차익실현의 가능성, 정부의 적극적인 신도시 진입 계획 등의 이유로 3기 신도시의 관심은 굉장히 뜨겁습니다. 30대와 40대의 관심도가 약 70%를 차지하였으며 95%가 본인 거주 목적으로 3기 신도시 청약을 넣는다는 계획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들 중 하나인 교통과 관련해서는 광역교통개선대책을 신속하게 추진할 계획이며 녹지 및 공원도 30% 이상 확보를 하여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거주 만족도를 높이는 계획도 있다고 합니다. 

 

 

 

모두 청약에 도전해서 나만의 집을 가져보자고요! 모두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