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부동산정보

[3기신도시]남양주왕숙지구,왕숙신도시,남양주신도시(청약,분양시기)

by 렛츠그릿 2020. 9. 27.
반응형

남양주왕숙지구, 왕숙신도시, 남양주신도시, 3기신도시 정보 요약

남양주왕숙,왕숙2는 면적 1,134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큰 규모의 신도시가 예정되어있다.

남양주 신도시에 들어올 세대수는 총 6만 6천 호, 3기 신도시 전체로 봤을 때 가장 규모가 큰 상황이다.

일단 남양주왕숙신도시는 내년 9~12월에 이르는 기간 동안 사전청약이 진행될 예정인데,

남양주왕숙2는 9~10월(총 1500가구), 남양주왕숙은 11~12월(2400가구)이 예정되어 있으니 일정 및 총가구수 체크!

그리고 제가 이전 글들에서도 언급드렸지만 3기 신도시는 해당 시군 거주자에게 30%가 배정이 되고,

경기도 20%, 서울 및 인천이 50%로 배정될 예정이다.

 

 

관련 영상들 링크 공유해왔습니다!

영상들 보시면서 왕숙신도시, 왕숙3기신도시, 남양주왕숙지구에 대해서 공부해볼까요!?

 

 

 

 

최근(9월 23일)에 3기 신도시의 5개 지자체 협의회가 모였다고 합니다.

참석자는 남양주시장(조광한), 고양시장(이재준), 부천시장(장덕천), 하남시장(김상호), 과천시장(김총전) 등.

왜 이런 모임이 있었느냐? 너무 당연하게도 신도시 추진을 원만하게 잘 진행하기 위해서였다.

신도시의 택지를 지자체가 매입하고 건설, 운영에 이르기까지 생각할 것들이 참 많이 있는데

정부와 관련기관들의 도움이 적극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라는 것은 모두 공감하였다고 한다.

 

 

남양주왕숙신도시 위치는 위와 같다.

새로운 얘기를 하자면, 정부에서는 이번에 3기 신도시를 포함한 7개 도시에 

이른바 'k스마트 물류 시범도시'를 조성할 계획을 발표하였다.

생활물류 선진화 방안을 발표하고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계획인데,

기존에는 택배업체들이 외곽지역으로 밀려날 수밖에 없었기에

택배 배송의 유리한 동선이 잘 나오기 힘들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3기 신도시의 계획에 디지털화되는 물류 시스템을 도입하여

생활물류체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겠다고 하니 관심이 가는 부분이다.

 

3기신도시의 선호도인데 남양주왕숙지구는 15%로 4위를 했다.

지금은 또 어떻게 선호도가 변경됐는지는 알 수 없으나, 퍼센트에서 서로 그렇게 큰 차이가 없어서

남양주왕숙을 비롯하여 청약을 노려볼 지역에 전략적으로 접근을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일단 조사에 의하면 3기 신도시를 선택하는 이유는 편리한 교통이 1위를 차지했다. (진짜 그러한가는 의문...ㅎㅎ)

그다음으로 부담 가능한 주택 가격, 직장과의 거리, 충분한 공원녹지 순서로 뒤를 이었다.

 

일단 3기 신도시를 노려본다면 미리미리 자격요건을 충족시켜놓아야 한다.

기본적으로 무주택이여야하며, 청약통장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우리가 현재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이 있다.

바로 특별공급이다. 이 요건에 해당 안되시는 분들도 있겠으나 확실히 가능성이 높아진 분들은

특별공급에 속하는 신혼부부, 생애최초, 다자녀, 노부모 부양 등이다. 해당 내용들을 위의 자료를

참고해서 미리미리 요건을 만들어 놓아야 사전청약, 본청약에 가서도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이다!!

미리미리 알아보고 준비하는 사람이 결국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