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책리뷰] 부동산 투자 필승 공식

by 렛츠그릿 2021. 7. 28.
반응형

나는 부동산과 사업에 관심이 많다.

오늘은 부동산과 관련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한다.

 

저자 김도형 (숙주나물)

제목 부동산 투자 필승 공식

 

저자는 청약, 입주권, 분양권, 전세레버리지, 경매에 대해서 초보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해 놓은 점이 좋았다. 어디서 들어본 단어일수는 있으나 서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모르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부동산 투자 필승공식을 읽으면서 서로 다른 장단점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우리가 회사를 다니는 것은 생각보다 정말 중요하다. 왜냐? 회사에서 받는 월급이 약 300만원이라고 가정했을때, 이 300만원을 예금이자로 받으려면 30억을 은행에 넣어놓아야 한다. 이렇게 생각을 하니까 우리의 월급의 소중함이 좀 더 느껴지지 않는가? 그렇기에 우리는 소중한 근로소득을 받으면서 투자를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해보인다. 별개의 얘기지만 연금저축 계좌를 활용하여 세액공제를 받는 방법도 생각해보면 좋다.

 

종류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간단히 설명을 해본다.

청약, 경매는 시세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사자마자 수익이 확정되는 투자이다.

전세 레버리지 투자, 분양권은 시세대로 사서 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이다.

입주권은 오랜 뒤 입주가능, 시간을 인내, 비슷한 입지의 주변아파트로 시세 예상이 가능한 투자이다.

 

 

저자는 말한다. 삶에서 성공하기 위해선 무엇을 해야하는지.

1. 책을 많이 읽는다.

뻔하지만 응축된 노하우들을 최단시간에 얻을 수 있는 것은 책읽기가 최고라고 생각한다.

2. 블로그 글쓰기

정돈되지 않은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게 글쓰기라고 생각한다.

3. 유튜브

수요자가 굉장히 많은 곳으로 추후 블로그와 더불어 기록 및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다.

4. 재테크

열심히 공부해서 해야하는 분야

5. 사업

부자들을 추적하였을 때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큰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부동산투자와 사업이라고 한다.

6. 꾸준함

말해서 뭐하나. 사실 어느정도의 능력(?), 보통의 학습능력을 가졌다면 됐다. 꾸준함이 핵심이다.

 

부동산과 사업과 관련된 글들을 많이 읽으려고 노력을 하지만 이러저러한 이벤트와 변명으로 주 1회 책읽기를 잘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소 천천히 가더라도 꾸준하게 지속하도록 노력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