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피앤이솔루션 주가 및 전망분석

by 렛츠그릿 2021. 1. 23.
반응형

 

오늘은 피앤이솔루션 주가 및 전망 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이 기업은 2차 전지 충전, 방전기와 전원 공급장치를 판매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2차 전지 충, 방전 장비 100% 국산화했다. 주요 판매처로는 삼성 SDI, SK이노베이션, LG에너지솔루션 등 국내 배터리 회사들과 EVE에너지 등이 있다. 주력상품으로는 포메이션 장비와 싸이클러 장비인데 2차전지 생산 공정에 사용되는 시험 장비이다.

 

2차 전지를 생산하는 기업들은 피앤이솔루션에서 만든 제품으로 활성화(포메이션) 공정을 거친다. 2차 전지가 성장하면 자연스럽게 피앤이솔루션의 포메이션 장비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포메이션 공정 후에는 싸이클러 장비를 활용하여 성능 및 수명 테스트를 진행하고 최종 출하가 결정된다.

 

 

 

2차전지의 성장이 지속되는 현재, 피앤이솔루션의 주가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주가 상승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매출액 또한 최근 3년 동안 약 3배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률도 10% 이상 수준이다. 2020년 12월(E) 기준으로 영업이익은 238억 원, 영업이익률은 13.4%, PER은 18.41, ROE는 21.39% 양호한 수준, 부채비율은 92.03%, 자본유보율은 19년도 기준 999.25% 수준이다.

 

업종 PER은 209.57 수준인 것과 비교하여 PER은 낮은 수준이고 적정주가(EPS*PER)는 24,908원으로 현 주가와 매우 비슷한 것을 확인했다. 국내 1위 활성화 장비업체인 피앤이솔루션은 여러 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2차 전지의 활성화가 지속되는 현재, 매수 후 2차 전지 관련 실시간 모니터링을 계속하면서 쭈욱 들고 가면 된다고 판단이 된다.

 

 

피앤이솔루션의 매출이 급격히 상승하는 이유는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과도 거래를 하기 때문이다. 현재는 중국, 일본, 유럽, 미국 등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또한, 헝가리 지사 설립, 중극 합자회사 설립 등 영업의 활동범위를 확대하고 생산성을 높이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의 피앤이솔루션의 횡보가 정말 궁금해지고 기대가 된다. 모든 분들의 투자에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