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싸이맥스 주가 및 전망분석

by 렛츠그릿 2021. 1. 23.
반응형

 

싸이맥스 주가 및 전망 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일단 주가 흐름은 1년 단위로 확인을 했을 때 우상향 추세이다. 우상향으로 넘어가는 흐름은 작년 11월 초부터 본격화됐음을 알 수 있었다. 거래량은 최근 1달 기준으로 봤을 때 보통 30~40만 수준이다. 싸이맥스는 시가총액 2,420억 원이고 발행주식수는 약 1천만 주 정도이다.

 

누구나 그때 샀어야했는데 하며 후회하던 시기인 코로나 시작 시점 3월 달엔 4,955원이었다. 그와 비교해서 4배 이상 상승하는 모습이고 반도체 이슈와 연관이 돼서 앞으로도 상승여력은 있다고 판단된다. 일단 현재의 우상향 하는 주가 모습과 영업이익, 매출액은 다소 괴리가 있는 상황이다. 아래에서 다시 얘기해보자.

 

 

반도체와 연관이 있는 싸이맥스는 뭘 하는 회사일까? 싸이맥스는 반도체 웨이퍼 이송장비 전문업체이다. 최종 고객사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가 있고 이 중에서는 삼성전자의 비중이 약 90%를 차지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삼성전자의 비중이 굉장히 큰 것을 알 수 있었다.

 

세메스는 삼성전자 지분이 91%인 삼성그룹 계열사이다. 최근 세메스는 Dry Etcher(건식식각장비)를 국산화에 성공했었다. 싸이맥스는 세메스의 Dry Etcher용 EFEM 전량 공급 중인 것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싸이맥스도 비메모리의 시장이 확대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산화 흐름을 등에 업고 간다면 추후 주가 상승여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EFEM(대기상태에서 웨이퍼를 반송하는 이송장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되는데 그 이유는 올해 NAND 고단화 및 EUV도입 덕분이다. 테스, 유진테크, 원익 IPS 등에 EFEM을 담당하는 것도 있기에 앞으로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

 

재무제표의 흐름상으로는 기업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는 삼성전자의 역대급 반도체 투자가 예상이 되는 점과, 국산화 정책의 활성화로 인하여 반도체 국내업체들의 매출액, 영업이익 향상이 예상되는 바 싸이맥스의 성장 여력은 분명히 있다고 판단된다.

 

투자자분들은 위의 내용을 참고사항으로 받아들여주시길 바라며 현명한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