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나노신소재 주가 및 전망(핵심요약)

by 렛츠그릿 2020. 12. 13.
반응형

오늘은 나노신소재 주가 및 전망 분석을 해볼 예정이다. 나노신소재는 전기자동차와 관련이 있다. 최근 전기자동차 이슈가 급증하고 있는데 전기자동차의 대표 브랜드인 테슬라의 인기를 보면 어느 정도 실감이 난다. 앞으로 자동차 시장은 대세가 전기차이고 배터리의 용량, 효율 등의 요소들이 전기차 판매량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나노신소재의 재무상황을 보면 2017년 456억의 매출 85억의 영업이익을 냈다. 이후 2019년까지 비슷한 흐름을 보이는 상황이다. 매출액, 영업이익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상황은 아니다. 부채비율은 2019년 기준으로 8.64, 영업이익률은 10.52 수준이다. 2019년 기준 현금 DPS(원)은 120원이다. 2018년 대비 2019년의 매출액은 -6.4%로 감소, 영업이익은 -41.2% 감소한 상황이다.

 

 

나노신소재의 시가총액은 약 4천억 조금 안 되는 수준이고 상장주식수는 약 1천8십만 수준이다. 대표이사는 박장우, 본사는 세종시 부강면에 있다. 위의 주가 그래프는 1년 주기로 살펴본 흐름이다. 올 초 코로나 확산세가 시작할 시점 최저점 7,270원으로 시작하여 8월에 최고 52,200원을 찍고 다시 3만 원 수준으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거래량은 10만~30만 수준이다.

 

앞으로 전기차 시장의 흐름이 강해질 것으로 보이는 바, 나노 신소재의 CNT 도전재 방향은 긍정적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현재 재무현황에서 파악할 수 있듯 순이익률, 영업이익률의 흐름은 좋지 않다. 미래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한다고 가정하면 장기투자로 할 경우 투자해볼 가치는 있다고 판단된다. 단기적인 투자 관점에서는 다른 종목을 찾아보는 게 더 빠른 시일에 수익을 낼 수 있을 듯싶다.

 

 

 

 

 

<긍정적인 요소>

CNT 매출이 양극재와 음극재 모두에서 발생하고 있음

음극재에 실리콘 적용 시점이 2021년으로 예상되므로 성장 가능성이 있음

중국 공장의 가동 활성화 시 CNT 매출이 100억 원 이상으로 예상됨

소 부장 강소기업 선정으로 향후 5년간 최대 약 182억 정도의 지원을 받게 됨

장기적인 투자 측면에서는 발전 가능성 있음

 

 

<고려해볼 요소>

6~8월 초까지 호재성 뉴스 기사 이후 이슈화된 내용이 없음

미래 가능성을 봐야 하지만 현재 매출액, 영업이익 상승세가 크지 않음

2차 전지와 관련된 유명 기업들이 다수 있음(경쟁 심화)

단기적 투자관점으로는 큰 상승이 예상되기는 힘듦

 

 

 

*위의 글은 투자에 참고사항으로만 활용해주시길 바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좋은 날이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오늘은 나노신소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여러분들의 주관적인 판단에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건승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