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

제넥신 주가 및 전망분석

by 렛츠그릿 2020. 10. 12.
반응형

제넥신 주가 및 전망 분석을 통해서 투자에 참고할 내용들을 담아보았다. 시가총액은 3조 7천억 원, 상장주식수 2천4백만,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6위 기업인 제넥신. 최근 글로벌 투자홍보(IR)을 개최한다는 내용을 밝혔다. IR을 개최하는 이유는 회외 투자수요를 확대하기 위함이다. 제넥신 외에 참여기업으로는 휴젤, 제테마, 알테오젠, 브릿지바이오 등이 있다. 원래 현지에서 개최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됐으나 현재 코로나 19의 상황으로 인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홍콩 및 싱가포르 기관투자자 대상 투자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일단 오늘의 상황만 본다면 호재뉴스들로 인하여 주식시장 장 후반부 거래량이 급등했다. 뉴스가 그즈음 나왔기 때문인데 어떠한 뉴스들이 공개됐는지 알아보자. 일단 첫 번째 뉴스는 한독, 제넥신의 자회사인 미국의 레졸루트가 4100만 달러 투자에 유치했다는 소식이었다. 희귀 질환과 관련된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레졸루트는 현재 선천성 고인슐린증 치료 후보물질이 미국, 유럽에 임상 2상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혈장 칼리크레인 억제제 후보물질(당뇨병성 황반부종의 치료를 위해서)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의미가 있는 이유는 제넥신과 한독이 레졸루트의 최대주주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뉴스도 있다. 일단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힘쓰고 있는 제넥신이 그 과정의 일부 결과를 발표했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전임상(쥐, 원숭이)에서 감염에 대한 방어 효과를 확인했다는 것이다. 이는 논문을 통해서 밝혔으며 부작용이 없이 면역이 된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결과이다. 국내 제약사 가운데 코로나 19 백신 중 제넥신이 유일하게 임상단계를 진행하고 있는데 그 과정이 순탄하게 진행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올해 4분기 중, 임상 1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고 이후에는 임상 2a에 들어간 후 2021년 3분기에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성영철 제넥신 대표 왈,

"GX-19는 항체 반응 및 T세포 반응이 잘 유도, 인체 투여 시 효과적인 방어 효능 예상"

일단 제넥신은 현재까지 순탄하게 임상을 진행 중임이 확인이 됐고, 그 과정의 일부 결과도 효과적임을 입증하면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영향으로 외국인, 기관계, 프로그램, 금융투자, 보험, 사모펀드, 연기금 등에서 매수세가 이어졌으며, 개인들은 주가가 오른 것에 대응하여 차익을 실현할 목적으로 매도를 한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 나도 제넥신의 많은 주주들 사이에 있는 한 명으로 제넥신의 긍정적인 결과를 바라고 전 세계적으로도 이 백신이 많은 사람들의 치료에 앞장서기를 간절히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