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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생활

그랜저는 역시 그랜저였다(*연비,장점,특징,디자인,편의사양*)

by 렛츠그릿 2020.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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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그랜저

그랜저는 역시나 그랜저였다.

그 이름 하나만으로

디자인에 대한 많은 비판들을

판매량을 증거로

단숨에 불식시키는 힘이 있는

현대자동차 그랜저.

 

 

2020 성공에 관하여...

그랜저의 파워는 어디서 오는가?

 

 

 

일단 현대차의 판매현황은 이렇다.

지난달(2020년 8월 기준) 해외 판매는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보면

해외 판매는 약 17% 감소로 많은 감소가 있었다.

(2020년 8월 판매는 약 1만 235대)

 

하지만 국내만 보자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2% 정도 판매가 증가했다.

(2020년 7월달과 비교해서는 약 30% 정도 판매가 감소하긴 했지만...)

그랜저는 10만대를 누적 판매하면서 이미 10만 대 클럽에 가입한 바 있다.

 

 

 

 

 

수요를 견인한 것은 수요타겟층을 넓힌 이유가 크다.

기존에는 딱딱하고 노후한 이미지가 느껴졌다면,

지금 그랜저는 40대는 물론 30대의 소비자도 살만한 젊은 느낌을 만들었다.

실제로 3040세대의 소비가 전체 그랜저 구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이러한 디자인 변화에 힘입어 올해 그랜저의 판매량은 사상 최초 15만 대를

넘을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하나 둘 나오고 있다.

 

 

 

 

 

그랜저는 차체 길이를 6cm 길게,

휠베이스는 4cm를 길게 만들어서 공간을 더욱 크게 만들었다.

그랜저의 힘이 대단한 게 SUV의 폭발적인 인기 및 판매 성장에서도

10개월 연속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돼 차량으로 기록된 것이 놀라울 따름이다.

 

 

 

 

그랜저의 대표 사양에서는 2열 이중접합 차음 유리로

뒷좌석의 소음을 대폭 줄여서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으며,

동승자의 편안한 자세를 위해서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가 적용됐다.

또한 극도의 좋은 음질을 구현하기 위해서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트림에 따라서 선택이 가능한 옵션이다.

연비는 7.4 ~ 11.9km/L이다.

 

 

 

또한, 12.3인치 FULL LCD 클러스터 및 분위기를 형성하는 앰비언트 무드 램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선루프, 빌트인 캠,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등 다양한 편의 보조 옵션들이

적용됐기에 고급스러움을 한껏 표현할 수 있다.

 

 

 

 

자동차의 색상은 위와 같다.

연령별로,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서 선호하는 색상은 많이 다를 것으로 판단된다.

이전에 국내 기업에서 한국인이 선호하는 자동차 색상 자료에 의하면,

흰색이 32%, 회색 21%, 검은색 16%의 결과를 도출했는데

현재까지 이 선호도가 유지될 것이라고 생각은 하지 않지만 무난한 색깔에 대한

선호가 높은 것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동일하다는 생각이다.

 

 

우리나라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세단 그랜저,

앞으로의 무궁무진한 발전 및 새로운 판매 기록에 대한 기대가 크다.

그 무한한 역사를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오늘은 이만 그랜저에 대한 내용 소개를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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