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

나중에 후회되지 않기 위해 내가 할 일(30대)

by 렛츠그릿 2020. 6. 16.
반응형

 

 

 

1. 재테크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

누군가는 주식을 도박이다 생각을 하기도 한다.

누군가 부동산 투자는 소수의 누군가가 할 수 있는

행동이라고 생각을 한다.

사실, 누군가 어떤 행동을 할 때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것을 시간이 지날수록 느낀다.

왜냐, 내가 해봤는데... 내가 어디서 들었는데....

이렇다더라... 이렇더라....

 

그런데,

그러한 이야기들은 내가 해보지 않았다는 점이 다르고

사실 막상 해보면 둘 다 크게 어렵지 않다는 것.

부정적인 이야기를 뒤로하고 공부를 하고

올바른 투자를 한다면 생각보다 재미있다.

 

올바르게 투자를 했을 경우에는

은행에 수십년 넣고도 벌 수 없는 돈을 벌 수 있다.

정말 극단적인 곳에 투자를 하지 않는다면.

정말 공부를 하고 올바른 투자를 한다면 말이다.

 

 

 

 

 

 

 

 

2. 건강을 생각을 하기

이 점은 내가 잘 지키고 있지 못하는 것이다.

지금 골골대거나 그런 건 아니지만

또, 100살 넘게 살고 싶은 생각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건강한 상태로 나이가 들어서 여러 할일들을

할 수 있는 몸의 상태를 만들려면 지금부터

몸을 혹사시키지 않고 건강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

 

 

 

 

 

 

 

 

 

3. 대외적인 취미 한 개쯤 가지기

필수적인 조건은 아니지만

열심히 오래도록 연마한 취미 한 개쯤은

살면서 이득이 되면 이득이 됐지

마이너스될 것이 전혀 없다는 것

그래서 요즘은 골프에 취미를 가지고

열심히 배우고 있지만 쉽게 늘지 않아서

굉장히 슬플 뿐...ㅎㅎㅎ

 

그런데 정말 골프는 언제쯤 잘해질까? ㅋㅋㅋㅋㅋ

더 열심히 포기하지 않고 해야겠다.

왜냐면 나중에 굉장히 좋은 옵션이 될 것이고

필드를 나갔을 때 재미있었다.

친한지인들이 골프를 배우게 된다면

같이 필드를 나가서 즐기고 싶다.

 

 

 

 

 

 

 

 

4. 시간을 낭비하는 것(시간아 가운 줄 몰랐다는 점)

지금 나의 주변 친구들

그리고 나도 그렇지만 지금 이 나이 때는

취업한 지 얼마 안 된 상태에서

돈도 많고 시간도 많을 나이이다.

 

결혼 안 한 사람이 많은 시기이며

누구에게 구속받지 않을 나이이기도 하다.

그래서 지금 낭비하는 시간이 많은 것도 맞다.

 

근데 나중에 후회하기 전에 지금의 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5년 뒤, 10년 뒤 주변 친구들과 지인들과는

정말 다른 삶이 펼쳐진다고 생각을 한다면

과연, 나는 지금 흐르고 있는 이 시간을 낭비할

용기가 있을 것인가? 모든 시간은 금이다.

 

 

 

 

 

 

 

 

 

5. 외국어 한 개쯤 공부를 해두기

사실 이 생각은 내가 오래전부터 얘기를 해왔다.

내가 유럽에 가거나 심지어 동남아에 가서도

영어를 잘 못해서 의사소통의 문제가 생긴 적이 있다.

정말 쉬운 표현이라도 익혀놨다면,

훨씬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그들의

생각에 대해서 더 깊게 공감을 할 수 있을 것이며

문화에 대한 이해도도 훨씬 높아졌을 것이다.

언어를 못해서 손해 보는 경우가 의외로 많음을 느꼈었다.

더 늦기 전에 빠르게 실천하는 것이 나의 몫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