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구글 애드센스 신청,콘텐츠없음,가입,승인(4개월걸린 후기)

by 렛츠그릿 2020. 9. 26.
반응형

오늘의 글을 오늘의 이슈 항목으로 넣은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 신청, 콘텐츠 없음, 가입, 승인까지 약 4개월(정확히 4개월 하고 1주일)이 걸려서 결국 해내고 말았습니다.

이제 저도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전에 4번의 탈락경험이 있어서 오늘도 역시 안 되겠지...

다시 신청을 해야겠다 하면서 클릭을 한 순간!! 기분이 정말 좋은 결과가.... 땋!!!!!

누군가는 한 달 만에 승인이 됐다고 들었는데 저는 계속 결과가 없어서 마음이 좋지는 않았거든요 ㅠㅠ

지금은 뭔가 글을 쓰면서 기분이 굉장히 좋아졌답니다!! 그동안의 과정, 후기 시작해볼게요!

 

 

일단 이렇게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기 전의 상황들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전에는 항상 계정 승인에 앞서 수정이 필요하다는 제목으로 메일이 왔었어요. 신청을 반려당한 것이죠.

항상 반려 이유를 클릭해보면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없음 이런 식으로 나와있더라고요...

사실 저는 100개도 안돼서 계속 신청을 하고 있었긴 했는데 70~80개가 넘어가도 반려를 당해서 빡(?) 쳤었죠!

아래와 같이 메일이 날아옵니다! 이때가 이달 13일인데 이때쯤은 무뎌졌어요.

이러한 반려 결과가 4번째 반복 됐거든요..ㅎㅎ 그래서 또 여느 때와 같이 다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했었답니다.

 

 

 

그동안의 기록들을 보여드릴게요. (위의 사진은 이전에 구글애드센스 신청을 반려당한 메일 내용)

제 기억으로 티스토리의 첫 시작은 5월 18일(?) 쯤으로 기억을 하는데요.

5월 방문자 11명을 시작으로 6월 262명, 7월 2590명, 8월 3660명, 9월 8115명으로

방문자수는 꾸준히 우상향을 그려가고 있는데요! (사실 9월에 뽀록이 하나 터져서...)

2020년 9월 26일 현재 누적 방문자수는 14,277명을 기록했습니다!!!

사실 애드센스를 해서 돈을 벌어야겠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기보다는

제가 관심 있는 주제를 공부하고 글로 작성하면서 저 스스로도 내용을 정리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어요.

결국 이렇게 정리하고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이 좋아서 꾸준하게 글을 작성했었죠!

 

 

 

제가 5월 중순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한 후 처음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답장이 날라온 시점이 6월 13일이네요. 이때도 구글애드센스 콘텐츠 없음의 이유로 반려!

이를 시작으로 반려 메일을 받은 게 7월 22일, 8월 8일, 9월 13일.... 총 4번의 반려를 받고 다섯 번째 승인!!

그냥 꾸준히 그 길을 가다 보니까 이러한 날도 있네요.. 뭐 이게 크게 대단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은 하지만

저 나름대로 어느 정도 기대감을 가지고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한 것이라서 더 의미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래는 제가 그동안 반려당하고 9월 24일 승인까지의 메일 내용입니다~!!

 

 

 

이후에는 제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어떤식으로 달아야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그와 관련된 내용들을 여러분들께 공유를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됐으면 구글애드센스 광고 여러분도 가능합니다.

저도 됐으니까요! 정말 평범하기 짝이 없는 제가! 여러분들에게 꾸준하게 도전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오늘은 여기까지 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꾸준히 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