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투자/부동산정보

1기신도시 일산신도시 임장 실제후기

by 렛츠그릿 2022. 3. 9.
반응형

일산신도시 임장 후기를 시작해볼게요~

일단 임장 전 배를 채우려고 김밥집에 들어와서 배를 채웠답니다.

김밥이 요즘 3,000~4,000원인데 크게 만드시더라고요 ㅎㅎ

배가 불러서 김밥 3개 정도 못 먹었네요!

다 먹었으니 출발!

 

일산 1기 신도시는 정말 평화로웠어요.

처음 간 곳은 일산 신도시의 1등 학군, 오마초등학교, 오마중학교 인근 단지로 시작을 했답니다!

아이들이 참 많았고 가족단위로 선거날을 보내는 분위기였고, 평촌 1기 신도시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어요.

오마초등학교 근처는 환경개선사업을 진행 중이었어요.

보도블록을 새로 교체를 하면서 쾌적하게 바꾸려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날짜는 위와 같습니다~ 사는 곳의 환경이 개선되는 것은 정말 큰 기쁨이죠!!

일단 문촌마을 2단지, 후곡마을 8단지, 후곡마을 7단지, 문촌마을 1단지

4개 단지는 도로가 없이 인도로 이어져있어요.

지도에서 보면 도로로 이어진듯한 모습으로 파악이 될 수 있는데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여 아이들에게도 좋을 것 같고요.

안전하게 이동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는 것!

억울이라는 고양이 집도 보였어요 ㅎㅎ

여기는 중간 길에 공원이나 녹지공간을 잘 마련해 두었더라고요

그리고 고양이를 위한 쉼터(?)도 여러 곳 만들어 놓으셨어요~ 마음이 따뜻하신 분들이 많네요

자 이제 마지막 핵심적인 이야기를 하면서 마무리해볼게요!

오마중학교는 학업성취도가 92% 정도로 굉장히 높은 편이에요. 공부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죠 주변에~

일산에서 가장 높은 중학교로 주변 단지는 전세수요도 많기 때문에 전세가율이 높아요.

갭 차이가 적기에 갭끼고 투자도 용이한 이점이 있답니다~ 요즘 부동산이 난리인데 참고하세요!

그리고 오마중학교 주변에 재건축 재개발이 될만한 용적률, 사업성 측면이 좋더라고요

미래를 보고 간다면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