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얘기

바른손 결혼 청첩장 샘플10종 비교 후 최종선택! 결혼 청첩장 잘 고르는 방법!?

by 렛츠그릿 2022.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신예랑이 입니다 ㅎㅎㅎ

오늘은 저희가 결혼하게 될 결혼식장인 MJ컨벤션과 연계되어있었던

바른손에서 청첩장을 만들기 위해 샘플 10개를 신청했어요~

샘플이 10개까지 무료여서 원하시는 샘플이 있다면 꼭 10개 채워서

신청을 해주시면 1~2일뒤 빠르게 배송이 된답니다!!

정말 다양하고 이쁜 청첩장들이 많이 있었어요 ㅎㅎ

사실 큰 기대 안하고 있었고 저희는 어차피 청첩장 받아도

잘 안보고 버리는 경향이 많기에 저렴한 걸로 선택을 하려 했답니다!

그런데 막상 받아보니 정말 이쁜 친구들이 많아서 당황했어요 ㅋㅋㅋ....

아 비싼데 어느 정도 이유가 있구나....!

결혼 샘플 청첩장 10종 모두 무료였고 위에 사진에 있는 청첩장의 경우엔

봉투 속에 들어있는 종이를 윗 방향으로 꺼내듯 꺼내는 방식이었는데요!

이 청첩장은 처음 본 방식이어서 신선하고 귀여웠어요 ㅎㅎ!

그런데 결과적으로 평소에 못 볼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꺼내는 게 좀 힘들었어요~

봉투에서 돈 꺼내려고 할 때 잘 안 꺼내지고 여러 동작이 추가되는 느낌...?

이쁜 것과 별개로 어른들 혹은 지인들이 내용을 확인하기가 어려울 것 같아서 패스!!

아! 이 청첩장은 사실 결혼 청첩장 샘플 10종을 받아보기 전,

복주머니의 의미도 있고 어른들이 받으셔도 기분이 좋을 것 같아서

이 청첩장을 고를까 생각했었는데요!

아 역시 실물을 보면 또 마음이 달라지는 것이 국 룰이죠!!

바로 예신이랑 저의 맘 모두 다른 걸로 하자였어요 ㅎㅎ

직접 보는 것과 인터넷상에서 보는 것은 느낌이 많이 다른 것들도 많으니

꼭 샘플을 최대한 많이 신청해서 여러 개를 놓고 비교해보시는 게 필수입니다!!!

생각보다 넘 맘에 들었던 청첩장의 경우가 위 사진의 청첩장이었어요 ㅎㅎ

저희가 고른 것은 오른쪽 청첩장이고요! 인터넷에서 봤을 때보다 훨씬 이뻤답니다!

사실 청첩장을 고를 때는 개인적인 디자인 선호도가 굉장히 크죠!

그렇기 때문에 종이의 재질, 색깔, 글씨채, 속내용, 내용이 눈에 잘 들어오는지 등

직접 확인하시고 고르는 것이 정말 정말 중요함을 또 한 번 느꼈습니다~!

위 사진 3개는 가격이 조금 더 있는 청첩장이었어요 ㅎㅎ

생각보다 괜찮다고 생각이 직접 받아보니까 들었던 청첩장들 중 하나였고요!

고급스러움에 포인트가 명확하다 보니 이 청첩장도 고르는 분들이 많겠다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저희가 청첩장을 고르면서 결혼 청첩장을 잘 고르는 방법을 생각해봤는데요!

간단하지만 한번쯤 생각해보셨으면 하는 내용 아래에 적어볼게요!

 

 

 

정리하자면...

직접 샘플을 최대한 많이 신청을 하셔서 육안 및 촉각으로

재질, 내용과 겉표지, 쉽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지 여부, 글씨 가독성,

휴대 편의성, 넓은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디자인 등을 판단해보는 게 좋아요!

그리고 많이 받아보셨겠지만! 개인적인 욕심이 생기지 않는 한

어느 정도 합리적인 가격을 선택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비싼 것과 저렴한 것의 가격차이가 결혼식 전체 비용에 비하면 매우 작긴 합니다^^;)

 

오늘은 저희 결혼 청첩장 잘 고르는 팁을 일부 공유했는데요!

여러분 모두 청첩장을 잘 고르셔서 이쁜 결혼식 하셨으면 좋겠어요!!!

많이 많이 사랑하시고 행복하세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